아니,지진이 또 났눼ㅜㅜ

경기도 시흥 지진은 지질학자들도 의아해 할만한 지진이었다는데..
(수도권이 지질기반이 안정적이란 소리도 많이 들어왔고 해서..)
나는 시흥 지진때 사실 지진보다는 다른 설에 더 믿음이 가기도 했었다;

그리고 오늘의 지진.
요 사진을 보시라.
옆나라 기상청 정보

오전 10시21분 경, 북 - 중 - 러 국경지대에서 지진이 났다.
진원지가 깊어 (590km...;) 지진동을 감지한 사람이 거의 없었단다.

일본은 시간차로 진동을 느꼈나보다.
진도 1~2정도의 거의 못느끼거나 미약한 진동을 저렇게 그림으로 표시해 놓으니 왠지 후덜덜 하다.

그러고보면 얘네 기상청은 웹구성이 상당히 밋밋한데(뭐 다른 웹도 거의 마찬가지지만;)
 지진정보같은 재난경보에 대해서는 이미지로 해놓고
진원지나 해당 지역별로 정도를 알 수 있게 해놓아서 보기 편하다.
그만큼 지진이 많이나고 신경쓰인다는 반증도 되겠지만 ㅠㅠ

문제는 저 멀리~ 저 깊이에서 일어난 지진이 다른 지역에도 영향을 준다는거 아닐까 ㅠㅠ

그리고 이건 울 나라 기상청 지진정보
진앙지와 일본 거리 떨어진거 봐..
저런데도 진동있는데 ㅜㅜ
일본서 큰지진나거나 국내에서 지진나면 진짜 지역 따질거 없이 큰일일듯ㅠㅠ

그리고 요새 왜이리 지진이 잦은지 불안하다 ㅜㅜ
이건 16일날 일어난 울산 지진..

ㅡㅠ 자연재해는 사람 힘으로 막을 순 없지만
그래도 대비해서 조금이라도 더 피해를 줄이는게
 인간이 할 수 있는 최선이지 않을까.

대비를 하는 것도 좋고, 경각심을 가지는 것도 좋은데
난 자연재해 없는 세상에 살고 싶다.

ㅠㅠ 우앙 무서워....

덧글

  • 탁상 2010/02/18 17:39 #

    점점 위험해지네요;;
  • ringoami 2010/02/21 01:53 #

    ;_; 근데 이젠 될대로 되라!!!라는 심정도 들어요 ㅠㅠ 흑흑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